[월드e] 몽골 경제 포럼, 2023년 7월 9~10일 개최

2023-06-20     이창우 기자
사진=뉴시스 제공.

'몽골 방문의 해’ 주제로 몽골 경제 포럼이 오는 7월 9일부터 10일까지 개최될 것이다.

약 1500명의 참가자가 5개의 다른 장소 에서 열리는 이 회의에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어용에르덴 몽골 총리가 포럼 개막을 선언하고 잔당샤타르 국회의장이 인사말을 할 것이다.

몽골의 지속 가능한 발전 정책과 몽골 경제와 지속 가능한 발전이 포럼 첫날 일반 세션의 주제가 된다. 패널 세션은 다음 주제로 구성된다.

"노동 시장, 디지털 전환 및 e-비즈니스, 무역 기회 - 경제 자유 구역, 신산업 – 식품공장, 농업 투자, 새로운 기회 - 관광"

2일차에는 L.Oyun-Erdene 총리가 주제발표를 하고, 포럼은 ‘새로운 미래 - 새로운 기회’와 ‘인프라’를 주제로 진행된다. 이날 패널 세션은 다음과 같다.

"투자환경, 미래 개발 - 희토류 원소, 구리, 우라늄, 새로운 에너지원 - 태양, 바람, 수소, 광물 부문의 개선 여지, 은행 및 금융, 지역 협력 기회 – 내륙국, 주식 시장, 광업 운송 및 물류, 녹색 개발 - 녹색 금융"

아시아 개발 은행과 리오 틴토 그룹의 고위 경영진이 2023년 몽골 경제 포럼에 내빈으로 참석해 연설할 예정이다.

7월 11일에는 포럼 내빈들이 나담축제 개막식, 문화제, 경마, 양궁 등을 관람할 예정이다.

이창우 기자 cwlee@nv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