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손의 열정'으로 난치 당뇨병을 "Catch"!

혈당 정상화 "꿈의 식품" 체험 및 사업설명회 개최 예정

2023-03-10     배대열 칼럼니스트
사진=뉴시스 제공.

1960년대 까지만 하더라도 당뇨병 환자의 비율은 1%선이었습니다.

그러다가 공업화가 이루어지고, 소득수준이 크게 늘어나게 되면서 당뇨병은 소득수준과 거의 비례하여 증가하는 패턴을 보이고 있습니다.

당뇨병이 더 무서운 이유는 인체의 면역력을 소진시킴으로써 고혈압, 뇌졸중, 비만, 고지혈증, 심장병, 암 등 여러 난치병들을 유발시키는 동인(動因)이 되기 까닭입니다.

당뇨병은 당신의 생명을 단축시키고, 가족들의 행복까지 뺏어가는 난치병 중에서도 손꼽히는 난치병 입니다.

혈당수치는 억지로 내리려고 하기보다는 혈당을 올리지 않는 음식을 섭취한다면 그 보다 멋진 일이 있을까요?

꼭 당뇨병을 잡아야 건강백세를 약속할 수 있습니다.

배대열의 애칭인 황금손은 건강지킴이 이자  당뇨병 킬러로서 난치병이라는 '당뇨병 잡기'와 이를 슬기롭게  극복하는 일에 인생을 걸었습니다.  열정적인 도전과 부단한 노력으로  꼭 이루겠습니다.

이를 널리고자 운용하고 있는 유튜브 "배대열의 세상만사"는 민족정신을 일깨우는 길잡이 입니다.

사실 당뇨병 건강식품을 개발해내느라 참으로 많은 시간을 투입하고,  세계 곳곳을 다니면서 땀을 흘렸습니다.

1960년대에는 당뇨병 환자의 비율이 1%대에 그쳤으나 공업화가 상당히 진척된 90년대에는 10%선으로 껑충 뛰더니 2020년대에 이르러서는 전 국민의 약 30% 이상이 당뇨병이거나 고위험군에 속한다는 것은 보통 문제가 아닙니다.

이대로 가다가는 대한민국도 자칫 당뇨병 때문에 나라의 기둥뿌리가 썩어내릴 수도 있겠다는 조바심이 생깁니다.

그러나 사실 따지고 보면 탄수화물의 섭취를 줄이면서 단백질 섭취를  늘린다면 혈당지수를 정상화시키는 것은 그다지 어려운 일이 아닐수도 있습니다.

당뇨병은 당신의 의지만 있다면 얼마든지 극복할 수 있습니다.

"배대열의 세상만사 유튜브"를 통해 널리 알려드리겠습니다.

혈당 정상화 "꿈의 식품" 체험 및 사업설명회도 유튜브를 통해 전파할 예정입니다.

결국 길이 없어서가 아니라 아직도 길을 못 찾는 것입니다.

배대열 칼럼니스트
유튜브 "배대열의 세상만사"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