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앤엔터 “음악저작권 및 저작인접권 거래 플랫폼 뮤직앤(Music&) 투자유치”

2023-02-13     차승민 기자
사진=뮤직앤 제공.

음악저작권 매입, 음원 제작 등 다양한 음악 IP(지적재산권) 사업을 제공하는 ㈜뮤직앤엔터(이하 ‘뮤직앤’)가 ㈜HS88(이하 ‘HS88’)로부터 미화 50만불의 투자를 유치했다.

뮤직앤은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본격적인 음악저작권의 확보와 음악 L2E(Listen to Music) 플랫폼인 ‘뮤직앤캐시’의 고도화, 글로벌 진출 등 2023년 로드맵에 따른 사업 전개를 차질없이 진행할 큰 추진력을 얻을 것으로 전망했다.

사진=뮤직앤 제공.

HS88은 블록체인, 가상자산 종합 컨설팅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IT 기업이다. 대한민국 블록체인 컨퍼런스(KBCC) 주최, 가상자산 커뮤니티 코알라 운영, KT, 체인업과의 MOU를 통한 웹 3.0 인프라 구축 등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며 현재 고속 성장 중이다.

HS88 측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음악 콘텐츠 IP의 가치가 높아지는 현황, 누구나 음악 저작권의 저작권 보유자가 될 수 있는 점, 무엇보다 이를 블록체인 기술로 구현한 플랫폼이라는 점 등에 대해 높이 평가했다”고 밝혔다.

사진=뮤직앤 제공.

양사는 보다 많은 음악 저작권을 확보하고, 음악저작권 및 저작인접권에 대한 다양한 투자 경로를 개척하여 콘텐츠 소비 이외에 소비자가 직접 음악산업 시장을 이끌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더 나아가 콘텐츠의 창작, 소비를 통해 창출된 가치를 다시 콘텐츠에 대한 재투자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그 음원의 가치를 키울 수 있는 건강한 음원 유통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초석을 다질 계획이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차승민 기자 smcha@nv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