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대한민국'을 위해 "시대정신" 포럼 성료...공식 발대식 준비

2022시대정신 포럼을 위한 K컨텐츠 발전방향과 비전제시

2022-12-09     이창우 기자
사진=뉴스비전DB

위대한 대한민국(Great Korea)의 청년조직이 새롭게 조직되었다.

'시대정신 포럼' 이라는 명칭으로 공식 발기 전 사전 준비 모임을 위한 차원에서 100여명이 운집한 조찬 모임이 12월 9일 서울 장충동 월드케이팝센터 소재 크레스트 72홀에서 거행되었다.

이날 포럼 개식사에는 파운더인 이건개 (법무법인 주원)대표변호사가 ‘위대한 대한민국’이란 주제로 포럼 창립 정신에 대한 소개에 이어 각분야 전문가들의 발표가 이어졌다.

특히 월드케이팝센터 박성진 대표의 K-POP의 세계화와 산업육성이라는 주제와 NF엔터테인먼트 Eellie Isick 이사(네덜란드 국적)의 외국인의 관점에서 바라본 한류컨텐츠 강연은 참가 회원들의 집중적인 관심을 받았다.

동 포럼(회장 김신환) 사무국장을 맡은 이수영 (주)차이나미디어 대표이사는 "대한민국을 장차 이끌어갈 젊은 세대들이미래 성장동력을 일으켜야 한다."면서 "지난 수십년 동안 유사이래 K콘텐츠 수출액은 줄어든적이 없으며,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적 유산으로 K-pop을 매개체로 위대한 대한민국 건설을 목표로 시니어가 일으킨 빛나는 업적을 쥬니어에게 계승발전 시키도록 하는데 포럼의 근본적인 취지와 활동방향이 설정되어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MZ시대를 주축으로 하는 젊은이들이 하고 싶은 것을 후원하고 상생할수 있는 플랫폼 통해 네트워킹 구축 지원과 건전한  시대정신을 구현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시대정신 포럼은 1월 26일 위대한 대한민국 청년위원회 주관으로 예술의전당에서 창립 기념음악회 가질 예정이다.

이창우 기자 cwlee@nv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