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월드, 2022 서울 코믹콘 & 팝콘에서 콜라보 전시

2022-08-30     장신신 기자

 

NFT 월드가 8월 25일~28일 코엑스에서 열린 2022 서울 코믹콘 & 팝콘(NFT Korea 2022)에 참여해 채프먼 대학교 석좌 교수인 미나스 카파토스 박사와 그리스 철학 회원이신 나솔라 철학자 그리고 NFT 월드 총괄 기획자이자 멀티 아티스트 깨비가 콜라보 한 작품이 전시되었다.

 

이번에 전시된 콜랙션은 Athena diary로 자신의 생각과 사상을 다양한 방법으로 전하는 개성있고 재미있는 저명 인사들의 NFT ART 프로젝트로 첫 시작을 미나스 카파토스 박사와 나솔라 철학자가 참여, 콜라보하여 코엑스에서 처음 선보였다.

 

행사 전시를 하며 NFT는 그림을 전공한 사람만 가능하냐, NFT는 그림만 가능하냐는 등의 질문을 많이 받았으며, 총괄 기획자 깨비는 “NFT는 그림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림을 전공하거나 배우지 않으신 분들도 참여 가능합니다. 또 NFT는 영상, 음악, 무용, 캘리 등 다양한 방법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또 NFT를 배우고 싶으면 어떻게 해야 하냐는 질문에는 “네이버에 NFT 월드(매거진) 공식 카페도 있고 커뮤니티도 있기 때문에 들어오셔서 물어보시면 소통을 통해 누구나 배우면서 도전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콜라보를 진행한 미나스 카파토스 박사는 “깨비와의 콜라보 작업은 새로운 세계가 열리는 것 같은 느낌이었다. 그림 그리는 과학자로 한국의 NFT 작가와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하였다.

같은날 Variou 아티스트 콘테스트 현장 투표도 함께 진행하여 남녀노소 국내외 상관없이 다양한 사람들이 투표 하였으며 추후 최종 예선 선발 발표를 할 예정이다.

장신신 기자  kiraz0123@nv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