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더가 직접 참여하는 잡지, NFT 매거진

2022-08-19     장신신 기자

국내 최초 공식 NFT 전문 잡지이자, 유일하게 온오프라인으로 서점에 판매중인 ‘NFT 매거진’은 누구나 쉽게 NFT에 접근 할 수 있도록 설명되어있다. 초보자를 위한 정보부터 이미 NFT가 친숙한 분들에게는 새로운 정보를 공유하는 잡지로, UN 블록체인기구 WBO 인증을 받은 세계 최초의 NFT 잡지로도 알려졌다. 특히 이 잡지만의 특징이 있는데, 그것이 바로 ‘참여형’ 잡지라는 점이다.

참여 조건과 방법은 무엇일까?

우선 참여 조건은 ‘홀더’만 가능하다. 홀더란 쉽게 설명하면, 기업이나 개인이 발행한 NFT의 소유자라는 뜻으로, 구매하더라도 재판매시 소유권이 변동되기 때문에 재판매한 사람은 홀더 혜택도 같이 넘어가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NFT 구입한 사람이 아닌 ‘소유자’를 홀더라고 한다.

현재 NFT월드에서 발행한 모든 프로젝트 홀더들이 혜택을 받고 있으며,와디즈 펀딩중인 “NFT실전서펀딩구매자에게 NFT매거진 전용 NFT를 주는데 선혜택을 적용하고 있다.

참여 방법은 공식 커뮤니티 네이버 카페의 홀더 투표를 통해서 가능하며, 후보 작품 중 홀더의 투표로 다음 호 표지가 정해지는 것 외에도, 현재 진행중인 아티스트 콘테스트 전용 투표 항목을 만들고, 더 다양한 참여를 위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렇다면 왜 NFT 매거진은 ‘참여형’ 잡지가 되었을까?

NFT 매거진의 기획을 총괄 담당하고 있는 NFT월드의 기획자 깨비는 참여형 잡지를 만들고 싶어서 홀더분들에게 이야기를 했더니 홀더분들도 투표를 통해 NFT 매거진 제작에 함께 참여하고 싶어 했다. 그렇게 의견을 종합하여 만든 첫 번째 참여가 매월 호의 표지를 같이 정하는 것. 실제 의견을 반응해서인지 홀더분들이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라고 말했으며, “홀더분들의 의견을 취합 후 7월 호부터 홀더분들의 투표가 이루어졌다.”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5월부터 제작, 판매 중인 NFT 매거진은 6, 7월 호가 품절되었으며, 잡지를 구입한 사람과 구입하지 않은 사람들도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8월 27일까지 구매 인증샷, 혹은 서점 인증샷을 찍어 해시태그 #NFT월드 #NFT매거진 #엄지척인증 #디지털N잡러깨비 를 입력, 개인 SNS에 올려 NFT 월드(매거진) 공식 카페에 SNS 링크를 공유하면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이벤트에 참여하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상품이 증정된다. 자세한 내용은 NFT 월드(매거진)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인 것으로 밝혔다.

또한 NFT 매거진을 기획한 NFT 월드에서 Various 아티스트 콘테스트를 개최, 예선 선발 투표가 금일 19일부터 24일까지 진행이 된다고 한다.

장신신 기자 kiraz0123@nv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