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실전서, 왜 구입할까?
NFT 월드에서 펀딩 중인 ‘NFT 실전서’가 펀딩 오픈 후 작성 기준 1124%를 달성했다.
왜 이렇게까지 사람들이 NFT에 관심을 가지고 펀딩에 참여할까?
펀딩에 참여한 사람들 중 “NFT를 하면서 저작권 관련해서 어려워요”, “유튜브를 찾아보아도 내용이 어려워요.”, “자료를 찾아도 이론만 있어요”라고 말했으며, 또 “NFT를 통해 4천만원을 벌게된 수익 노하우가 궁금하여 참여했다.”라고 전했다.
그렇다면 사람들은 왜 ‘NFT 실전서’에 관심을 가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우선 NFT가 글로벌 트렌드로 자리 잡은 점이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생각된다. 또 NFT 실전서는 인지도 없이 시작해 독학으로 혼자 공부하여 반년 만에 NFT 아트 판매 수익이 4천만 원을 부터시작해 전문유튜버, NFT매거진의 총괄기획을 건너 NFT월드의 프로젝트 총괄기획으로 성장한 그의 노하우가 담겨 있어 더 많은 사람들이 NFT 실전서에 관심을 가지는 것 같다.
특히 NFT 실전서의 저자인 깨비는 카카오톡, 디스코드, 네이버 카페, 유튜버 등 다양한 방법으로 많은 사람들과 소통에 힘쓰며, NFT를 도전하려는 사람들과 아티스트들이 정말 필요한 내용이 무엇인지 소통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만을 담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실제 깨비의 특강을 들은 한 수강생이 전하길 ”이렇게 다 퍼주면 뭐가 남을까 생각을 하며 유료강좌도 도움이 되는게 많이 없었는데 무료강좌라는 것을 생각하며 기대를 하지 않았지만 여러번 강의를 듣다보니 이 분은 진짜 강좌를 하는 분이다 라고 생각하게 되었어요.”라며 얘기했다
NFT 실전서는 총 3권으로 비기너, 아티스트, 비즈니스 총 3권으로 구성되어 있어 단계별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작성되고 있는 만큼 NFT에 도전하고 싶지만 어떻게 시작하는지 모르는 분과, 아티스트로서의 성장을 원하시는 분, 더 나아가 아티스트가 아니더라도 NFT로 수익을 창출하고 싶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장신신 기자 kiraz0123@nv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