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사이공맥주, 축구협회 손잡아... 베트남 축구 발전 추진

사베코 그룹, 축구발전에 기여

2022-07-05     이창우 기자
사진=뉴시스 제공.

베트남 사이공 맥주-알코올-음료 본사(SABECO,사베코)는 4일 오후 하노이에서 베트남축구협회(VFF)와 브이티비캡 스포츠 발전 주식회사(VTV캡 스포츠)와 신규 제휴를 체결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에 따라 사베코는 2022년 7월부터 2025년 7월까지 3년간 남자축구, 여자축구, U23축구단 등 베트남 축구대표팀의 독점  후원 파트너로 공식 출범했다.

황도강 베트남 문화·체육관광부 부부장은 브리핑에서 각 기업, 특히 사베코에 대해 축구 국가대표팀의 발전을 지지해 온 것을 높이 평가했다.

​사베코는 수년간 베트남의 문화, 스포츠, 관광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 또한 최근 베트남 문화스포츠관광부와 공동으로 제31회 동남아시아경기대회에 대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황도강 부부장은 점점 더 많은 축구 후원 기업이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동남아 지역 스포츠의 선두주자답게 베트남 스포츠에 대한 파트너와 지지는 국제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사베코 대표는 "베트남 스포츠가 나날이 발전하고 있어 국제대회, 특히 베트남 축구 대표팀이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다.

베트남 스포츠가 제31회 동남아시아 경기대회에서 거둔 우수한 성적은 베트남 스포츠의 강력한 발전을 보여주는 증거다.  특히 베트남 대표팀은 최근 몇 년간 큰 발전을 이뤘고 사베코는 더 큰 성공을 위해 베트남 대표팀을 후원하려 한다.

사베코는 그동안 베트남 스포츠 발전을 본사 지속가능발전 전략의 일환으로 지원했다.

사베코는 제31회 동남아시아경기대회 다이아몬드 후원사, 제31회 동남아시아경기대회 도핑테스트 프로그램 독점 후원사, 2022년 7인조 사이공 맥주잔 축구대회 후원, 스포츠 젊은 인재 양성과 건강하고 긍정적인 라이프스타일 확산을 지원하고 있다.

이창우 기자 cwlee@nv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