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agazine 4월호] HS88,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2' 4차산업경영 부문 선정

2022-04-29     이창우 기자
HS88 김호성 회장(오른쪽)

3월 17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2' 시상식에서 블록체인 올인원 서비스 전문 기업 HS88(대표 김호성)이 4차산업경영부문에 선정됐다.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2'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창조적 혁신과 과감한 도전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가는 우수기업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HS88이 블록체인 글로벌 리더로서 대한민국 블록체인산업 발전에 앞장서고, 기업 및 고객과의 협력을 통해 동반성장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공을 인정 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HS88은 블록체인 및 가상자산 비즈니스 모델 컨설팅과 교육, 개발을 중점적으로 제공하는 회사로 다양한 산업에서 적용가능한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 거래소 구축, 솔루션 제공 및 개발, 비즈니스 컨설팅 그리고 국내와 해외 거래소 상장 등 블록체인 올인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는 글로벌 기업들과 투자 제휴 및 기술력 협업을 하고 있으며, 가상자산 데이터 기반 커뮤니티를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HS88은 블록체인 산업의 성장과 발전 방안을 주제로 2월 15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제1회 K블록 콘퍼런스(KBCC)'를 주최한 바 있다. 

이 행사는 국내 최초의 블록체인 정기 컨퍼런스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블록체인 산업의 올바른 생태계 조성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

HS88의 대표 김호성은 "국내 가상자산 투자자 수만 무려 1000만 명에 이르고 글로벌 시장 규모는 2000조를 돌파했다"며 "대한민국 블록체인 시장은 본격적인 제도권 진입 전부터 특금법, 과세 등 규제 진통을 겪고 있으며, 이에 따라 스타트업과 일반 투자자들이 답답함을 호소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그들이 원하는 것은 블록체인 시장의 발전을 위한 올바른 환경 조성입니다. HS88은 그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블록체인 글로벌 리더들과 함께 방향성을 모색하고자 KBCC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HS88은 가상자산 데이터 기반 커뮤니티 코알라(coala)를 운영하고 있다. 코알라는 시세, 코인 공시 정보를 제공하는 ‘데이터존’, 사용자간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글로벌 블록체인, 가상자산 트렌드와 최신 정보를 빠르게 접할 수 있는 ‘뉴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호성 대표는  “코알라와 KBCC(대한민국 블록체인 컨퍼런스)를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가 발전할 수 있는 기초 및 인프라를 조성하는데 힘을 쓰겠다. 이번 수상을 통해 HS88의 경영철학이 인정받을 수 있음에 감사를 표하고, 블록체인 분야의 발전을 위한 책임감과 역할을 더욱 충실히 이행하겠다”고 말했다.

이창우 기자 cwlee@nv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