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동닷컴, 쇼피파이와 손잡아... 북미 브랜드 中서 판매에 물류등 지원
2022-01-26 이창우 기자
25일(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중국 최대 온라인 유통업체 중 하나인 징둥(京東)닷컴과 캐나다 전자상거래 업체 쇼피파이(shopfy)는 최근 미국 독립 브랜드 사업자들이 징둥의 중국내 5억5000만 명의 고객에게 접근할 수 있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표했다고 보도했다.
징동닷컴과 쇼피파이는 북미 브랜드들이 해외 판매를 시작하려면 최소 1년 걸렸는데 이번 제휴를 통해 최대 3~4주 이내에 중국내에서 판매가 이루어질 수 있다고 밝혔다.
이에 징동닷컴은 이 사업 위해 중국 내 보유하고 있는 1300개 물류 창고와 20만 명의 택배원, 또한 제품 번역업무 등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징둥닷컴의 2021년 3분기 순영업이익은 2187억 위안(한화 약 41조 4042억원)을 기록했다.
이창우 기자 cwlee@nv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