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영 차이나미디어 대표, ‘2021 한류문화대상’ 방송언론인부문상 수상
김한준 세계어린이태권도연맹 부총재와 김지연 러브락 대표, 사회공헌부문상 수상
한류문화대상시상식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류닷컴㈜(대표이사 이효진)가 주관한 ‘2021 한류문화대상 시상식’이 20일 대한민국예술인센터 2층 로운아트홀에서 열렸다.
이번 시상식에서 중국망과 한망(韩网)을 운영하는 ㈜차이나미디어의 이수영 대표이사가 방송언론인부문상, 김한준 세계어린이태권도연맹 부총재와 김지연 러브락 대표가 사회공헌부문상을 각각 수상했다. 다만 김한준 부총재는 일정상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해 관계자가 대신 수상했다.
패션쇼, 시상식, 콘서트로 구성된 이번 행사 중 1부 패션쇼에서 패션 모델 80여 명이 궁중 패션과 한복을 선보였다. 또한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펼쳐지는 콘서트에서는 걸그룹 레아, 걸그룹 인터걸스, 보이그룹 메가맥스와 페이블 등이 나서 축하 공연을 벌인다.
이효진 한류닷컴㈜ 대표이사는 인사말에서 “올해도 어김없이 한류문화대상 시상식을 진행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면서 “한국 드라마 및 영화 열풍을 만든 ‘오징어 게임’과 ‘지옥’ 등 아시아 지역을 뛰어넘어 전 세계로 확산되고 있는 한류는 내년에도 엄청난 성장으로 활약할 것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박창식 한류문화대상 시상식 대회장도 인사말에서 “코로나로 인한 고난과 어려움에도 한류 문화에 관심을 가지며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으로 문화 발전에 힘써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를 표한다”라며 “이번 시상식을 계기로 여러분들이 존재하기에 대한민국 한류 문화의 큰 발전이 있었다는 자부심을 갖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시상식은 복지TV, 더데일리뉴스, 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 파이낸셜경제, ㈜차이나미디어 등이 협찬했다.
차승민 기자 smcha@nv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