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전국가을철 초등학교 배드민턴 선수권대회 성황리 종료...
2019 전국가을철 초등학교 배드민턴 선수권 대회가 강원도 평창군 국민체육센터에서 10월16일~10월20일 5일동안 개최되었다.
한국초등학교배드민턴연맹이 주최하고 평창군,평창군체육회,대한배드민턴협회가 후원한 이번 대회는 초등학교 총117개팀중 남자초등부 35개팀, 여자초등부 21개팀 등 전국 56팀 초등부선수 388명이 참가하여 서로의 실력을 겨루어 최고의 팀을 선정하는 대회이다. " 이 대회는 초등학교 6학년이 빠지고 3,4,5학년 학생들이 참가한 올해의 마지막 전국대회이며 또한 각 팀을 이끌어갈 배드민턴의 미래을 찾는 대회이기도 하다 "며 대회관계자는 말했다.
이번대회의 대회장인 강성호 한국초등학교 배드민턴연맹 회장은 "기나긴 여름동안 무더위와 싸워가며 연마한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여 한국배드민턴의 꿈나무들인 초등학교 선수들이 우리나라를 대표할 수 있는 훌륭한 선수로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되었으면 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본 대회를 처음 유치한 평창군 한왕기 평창군수는 "해발 700고지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평창군에서 이러한 뜻깊은 대회를 유치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 대회가 매년 평창군에서 치뤄질 수 있도록 평창군을 대표하여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말을 전했다.
지난해 남자부에서는 매봉초, 여자부에서는 태장초가 우승을 차지했다. 올해는 어떤팀이 우승할 지 알수없는 박빙의 승부 였지만.
남자초등학교 우승은 경기 의정부스포츠클럽이 차지했다. 준우승은 전북 정읍동초등학교, 공동3위 매봉초등학교A조 와 천안 월봉초등학교가 차지했으며 여자초등학교 우승 경남 완월초등학교, 준우승 부산 구포초등학교 공동3위 경남 밀양 미리벌초등학교, 서울 소희 초등학교가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