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 "대전 충청원 대학생 30여명 대상 글로벌 체험단, 탐방행사 성공적 마무리"
2017-01-20 이미정 기자
[뉴스비전e 이미정 기자] 전자소재 기업인 ㈜EG가 대전⦁충청권 대학생 30명을 대상으로 탐방비용 전액을 지원한 ‘제1기 EG 글로벌 체험단’이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세계최대 국제전자제품박람회 ‘CES 2017' 탐방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EG가 주최⦁주관 하고 대전시가 후원하는 이번 글로벌 챌린지 탐방행사는 미래기술 트렌드에 관심있는 열정과 꿈을 지닌 대전⦁충청권 대학생들에게 글로벌 기업들의 치열한 혁신기술 경쟁을 현장에서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제1기 EG 글로벌 체험단’이 탐방한 CES는 세계 기술의 혁신과 변화를 확인할 수 있는 전시회로, 올해는 자율주행,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분야가 대두됐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한 학생은 “CES 2017에서 몇몇 대기업을 중심으로 참가한 한국과는 달리 다수의 소규모 업체가 참가하여 다양한 기술력을 선보인 중국의 급부상을 실감하고 위기의식을 느꼈으며 아울러 ㈜EG사와 대전시의 후원으로 이번행사를 참관하게 된 것에 감사하다.”라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EG 글로벌 챌린지 사업단 관계자는 “향후 체험단 학생들의 탐방결과 발표회 진행하여 이번 탐방에서 얻어진 학생들의 창의적인 생각들을 이끌어내고 장차 미래 국가인재로 발돋움 시키는 계기로 발전시킬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EG사와 대전시는 글로벌 챌린지 참관행사를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후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