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수능성적 발표, 입시설명회 줄줄이 열려
7일 2017학년도 수능 성적표가 발표된다. 이에 발맞춰 정시 입시설명회가 줄줄이 열릴 예정이다.
대교협 박람회를 비롯해 각 시도 교육청별 대입설명회와 대규모 입시업체들의 입시박람회도 일정이 이미 잡혀있다.
먼저 15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는 대교협이 주관하는 '2017학년도 정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가 열린다. 135개 대학이 참가해 대학별 개별 상담이 진행되고, 대교협 상담교사단의 대면상담도 함께 진행된다. 각 대학들이 직접 부스를 운영하기때문에 평가원이 공개하는 채점결과 등을 종합해 실질적인 상담을 제공받을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또한, 대입상담센터에서는 상시 전화상담(1600-1615)을 실시하고 있어 참가하지 못하는 학생은 전화상담도 활용해 보는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데이터가 안정적이라는 정평이 나 있는 공교육 대표 입시기관인 서울교육연구정보원은 12월 8일 오후 2시 ~ 오후 5시까지 경희대 평화의 전당에서 정시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서는 2017학년도 정시전형 지원전략과 함께 신뢰도가 높은것으로 정평난 자료집도 배포한다. 사전예약 없이 선착순 입장이 가능하다.
대규모 입시업체들로는 먼저, 메가스터디와 유웨이중앙교육, 종로학원이 8일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메가스터디는 문과는 8일 정오부터, 이과는 오후 5시부터 이화여대 대강당에서 열린다. 유웨이중앙교육은 8일 오후 4시 건국대 새천년관에서 개최한다. 수험생과 학부모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 2017학년도 정시 실채점 자료집과 실채점 배치 참고표를 무료로 제공한다. 종로학원은 오후 2시부터 잠실하갱체육관에서 설명회를 연다.
대성학원은 10일 오후 2시에 한양대 올림픽체육관에서 입시설명회를 열어 군별 정시지원전략과 군별 정시지원전략을 제공한다. 사전예약을 통해 입장 가능하다.
스카이에듀는 9일부터 11일까지 입시설명회를 진행한다. 9일 일산킨텍스, 10일 이화여대 대강당, 11일은 수원 이비스앰버서더에서 개최되며 2017학년도 수능 결과 분석과 함께 주요 대학의 전형 분석 및 정시 지원 전략에대해 설명한다.
비상교육은 14일 오후 7시 구로구민회관에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외에도 각 시도 교육청이 주관하는 입시설명회도 주목해 볼만하다.
<뉴스비전e 온라인뉴스팀=보도자료 newsvision-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