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의 제3차 대국민담화 발표이후 야권에서 대통령 진퇴문제를 놓고 이견이 발생하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은 진퇴문제의 일정 및 법률적 절차 문제를 국회에 맡기겠다고 29일 제3차 대국민담화에서 밝힌바 있다.

이와 관련해 이에 대해 믿을수 없으니 기존대로 2일 대통령 탄핵안을 국회에서 처리하자는 기존 야 3당의 의견에 대해 야당 소속 국회의원들 가운데 일부는 대통령의 진정성을 믿어보고 이에 대한 논의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정의당이 30일 박근혜 대통령의 임기 단축을 위한 협상에 응하지 않기로 합의했다. 박 대통령의 탄핵을 기존 계획대로 추진하겠다는 것이다.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 심상정 정의당 상임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이같은 방안에 의견을 모았다.야 3당은 박 대통령 탄핵안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으며, 탄핵안 통과를 위해 새누리당 의원들의 동참을 촉구하기로 했다.

윤관석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내달 2일 (탄핵안을) 처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고 야 3당 합의 결과를 전했다.

반면, 김동철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은 30일 박근혜 대통령이 전날 3차 대국민담화를 통해 임기단축을 포함한 진퇴 문제를국회 결정에 맡기겠다고 밝힌 것과 관련해 “탄핵의 명분을 더욱 더 공고하게 구축하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에 일단 대통령이 1%의 진정성이라도 믿고 그것을 추진해야 한다"는 의견을 밝힌 것으로 전해진다.

그는 "대통령의 퇴진 일정을 국회가 논의하자”며 당지도부와 다른 입장을 보였다.

김 비대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어제 대통령의 담화, 거짓말 많이 했다. 잘못을 인정하지도 않았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이것을 그냥 단순히 꼼수다. 획책이다. 이렇게 해서 폄훼하고 넘어가는 것이 100% 옳은 길인가에 대해 저는 그렇게보지 않는다”며 이같이 밝혔다.

한편 야3당 대표는 이날 회동을 갖고대통령 임기단축을 위한 여야 협상은 없다고 의견을 모았다.

<뉴스비전 온라인뉴스팀=보도자료 및 제보: newsvision-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