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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비전e 이미정 기자] 5일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에 따르면 추석을 약 2주 앞둔 최근 일주일(8월 25∼31일) 차례상 완제품 주문량은 지난해 추석 전 같은 기간보다 5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설보다 133% 늘어난 수치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50대 이상 고객의 주문량이 크게 늘었다. 지난해 같은 기간 차례상을 가장 많이 구매한 연령은 30대(39%)였다. 그러나 올해는 50대의 차례상 구매가 작년보다 두 배 이상 늘면서 31%를 차지, 연령대 중 가장 높은 비율을 보였다. 60대 이상 고객 주문량도 2배 넘게 늘어 비중이 22%에 달했다.


송편도 온라인 주문이 지난해 추석 대비 5배 이상 증가했다. G마켓에서 판매하는 차례상은 구성에 따라 9만원에서 20만원선이다.


차례상 상품에는 대추, 밤, 곶감, 약과, 나물, 생선, 포, 편, 전, 양초, 향, 전지 등이 포함돼 있으며 고급형 차례상에는 정종도 들어 있다.


박영근 G마켓 신선식품팀장은 "맞춤형 차례상은 명절음식 준비의 번거로움을 덜 수 있고 개별로 구매하는 것보다 저렴한 경우가 많다"며 "본격적인 명절 준비가 시작되면서 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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