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뉴스비전e>

[뉴스비전e 김호성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은 독일 쾰른메쎄(Koelnmesse)에서 개최되는 세계 3대 게임 전시회 중 하나인 ‘게임스컴 2016(GamesCom 2016)’에서 한국공동관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제페토 ,모나와 ,스튜디오도마 등 모두 38개의 국내 강소 게임기업이 참가해 게임 수출상담 등 다양한 비즈니스 활동을 펼친다. 특히 올해에는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인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기술을 접목시킨 게임 콘텐츠 기업인 디에이게임즈 ,뷰아이디어, VR카버 등이 참가해 해외 주요 퍼블리셔 및 바이어 등과 1:1 비즈매칭을 비롯해 해외진출 상담을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한콘진은 올해 게임스컴에 참가하는 기업 및 유관기관의 상세 정보가 담긴 온·오프라인 디렉토리 북을 제작하고 그동안 지속적으로 구축해 온 해외 바이어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홍보 활동을 펼치는 등 참가기업들의 비즈매칭 확대를 위해 현지에서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참가 기업을 대상으로 게임스컴 마켓 정보 및 시장 트렌드 분석과 주요 바이어 정보 등이 포함된 ‘글로벌 마켓 심층 분석 리포트’를 제공하는 등 참가사들을 위한 사전지원을 대폭 강화했다.

특히 18일에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주독 한국대사관, 독일 NRW연방주 투자공사, NRW 영상매체재단, NRW 매체클러스터가 공동으로 ‘한·독 게임스컴 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해 독일 시장에 한국의 게임 콘텐츠를 소개하고 한-독 기업 간의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한다고 전했다. 또한 독일·영국·네덜란드 국가 공동관에 참가하는 기관·협회·기업들과 집중 비즈니스 상담 및 네트워킹을 비롯해 한국과 주요 해외기업 간의 실질적인 수출 계약체결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콘진 관계자는 올해 공동관에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박헌용),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정현), (재)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원장 양유길), 서울산업진흥원(대표 주형철) 등 지역 진흥원과의 협력을 통해 서울을 비롯한 전국 게임업체들이 참가한다고 밝혔다. 

송성각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은 “게임산업의 디지털화에 따라 모바일게임이 급성장하고 있는 유럽 게임시장에 국내 강소 게임콘텐츠가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했다”며 “유럽으로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포켓몬 고’와 같이 국산 AR·VR 게임 콘텐츠 기업들도 유럽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