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비전e 김호성 기자] 올 7~9월 주택용 전기요금 일부를 경감키로 하는데 대해 여야의 의견이 갈렸다.

새누리당은 이번 누진제 조정이 한시 조치인 것을 인정했지만 가계부담 완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은 한시적이고 선심성 조치라고 비판하고 근본대책 마련을 거듭 주문했다.

김광림 새누리당 정책위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번 요금 경감은 전기료가 20% 가까이 인하되는 효과가 생긴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변재일 더민주 정책위의장은 이날 라디오에서 이번 조치가 미약하다고 비판하고, 국민을 달래는 조치라고 보는데 회의적이라고 전했다. 또한, 상향 정도를 정부방침인 50㎾h의 3배인 150㎾h로 올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우상호 원내대표 또한 국민이 원하는 것은 자신들이 사용하는 만큼 정당한 전기료를 내는 것이지, 20%씩 일방적으로 깎아달라는 것이 아니라고 지적했다.

김성식 국민의당 정책위의장은 6단계 누진구간은 그대로 유지한 가운데 일부 구간 완화만 했기 때문에 누진 폭탄의 골격은 그대로 유지되는 것이라고 비판하며 대통령의 빠른 개편을 요구했다.

여야 3당의 의견은 갈렸지만, 현행 전기요금 체계가 시대변화를 반영하지 못하고 있어 근본적인 제도 개편이 필요하다는 데는 모두 동의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