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뉴스비전e>

[뉴스비전e 김호성 기자] 네트워크 사이버 보안 솔루션 기업 포티넷코리아(지사장 조현제)는 제3세대 SoC(System on a Chip) 아키텍처인 ‘FortiASIC SOC3’와 이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엔터프라이즈 방화벽 '포티게이트 60E(FortiGate 60E)'를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FortiASIC SOC3’는 포티게이트 60E 시리즈(FortiGate 60E)의 성능을 더욱 가속화시키며, 강력한 보안 및 네트워킹 역량과 함께 최고의 처리 성능과 속도를 구현한다. 즉 SOC3는 경쟁 보안 솔루션에 적용된 엔터프라이즈급 CPU보다 2배 이상의 보안 네트워킹 성능을 제공하며 새로운 포티게이트 60E 시리즈가 보다 우수한 보안 역량 및 성능을 제공하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포티게이트 60E는 분산된 기업 환경, 지점, 중소중견기업(SMB)들이 ‘포티넷 보안 패브릭’의 탁월한 보호 역량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FortiASIC SOC3’ 기반의 새로운 포티넷 포티게이트 60E 시리즈는 업계 동종 제품 중 가장 강력한 방화벽으로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포티게이트 60E는 분산된 기업 환경, 지점, 중소중견기업(SMB)들에게 ‘포티넷 보안 패브릭’이 제공하는 지능적인 보호, 네트워킹 성능, 통합 가시성, 관리용이성을 제공함으로써 그들이 ‘포티넷 보안 패브릭’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포티게이트 60E 시리즈는 수많은 보안 및 네트워킹 기능들을 컴팩트한 단일 어플라이언스에 통합하고 있다. (지능적인 보호: 엔터프라이즈 방화벽, IPS, VPN 감시, WAF, SSL 검사, 클라우드 기반 샌드박싱 ,네트워킹 성능: 라우팅(Routing), 로드 밸런싱(Load Balancing), WAN 최적화, 3G/4G 연결 및 802.11ac WiFi)

이 기능들은 소프트웨어 정의 WAN(SD-WAN)과 같은 구축 옵션을 지원한다. 포티게이트 60E 기반의 새로운 ‘FortiWiFi 60E’에는 고속 802.11ac 무선 AP 기능이 추가되어 별도의 무선 장비가 필요 없으며, 복잡성을 감소시켜준다.
 
이같은 기능들은 클라우드 기반 또는 호스티드 솔루션을 위한 옵션이 포함된 직관적인 통합 관리 콘솔을 통해 사용자가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이 강력한 관리 솔루션은 ‘포티넷 보안 패브릭’이 제공하는 가시성, 분석, 통제 능력을 분산된 기업 환경에 제공한다.
 
‘포티넷 SOC3’는 쿼드-코어 CPU와 동일한 다이(die)에 네트워킹 및 보안에 특화된 프로세서를 통합하기 위해 최첨단 실리콘 설계를 적용했다. SOC3는 경쟁 제품에 탑재된 엔터프라이즈급 상용 CPU의 성능을 뛰어넘어 심층적인 보안 분석 및 감시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5와트 이하로 전력 소모를 낮추며 어떠한 환경에서도 소음이 적은 팬-리스(fan-less) 설계를 적용했다.

마이클 지(Michael Xie) 포티넷의 최고기술책임자(CTO)는 “분산 기업 환경 및 중견중소기업(SMB)들이 오늘날의 보안 위협 대응에 필요한 지능적인 보안을 도입할 경우, 네트워크 성능과 관리용이성 모두를 완벽하게 충족하기 어려웠던 게 현실이다. 이것이 바로 기존 보안 솔루션이 가진 한계점으로 지적되어 왔다. 포티넷은 이 같은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 혁신적인 네트워크 보안 프로세싱 솔루션을 연구, 개발하는데 지속적으로 투자해왔다.  포티넷의 솔루션은 기업들이 조직을 보호하기 위해 지능적인 보안 솔루션을 자유롭게 도입하고, 현재는 물론 향후에 더욱 증가하게 될 기기 및 성능 요구사항을 원활히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