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뉴스비전e>

[뉴스비전e 김호성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21일 국무회의에서 '영남권 신공항' 불발에 대해 끝까지 침묵을 지켰다. 해당 지역의 거센 반발을 불러올 수 있는 '휘발성'높은 사안으로부터 거리를 두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영남권 신공항은 2012년 대선 당시 박 대통령이 공약으로 내걸었던 사안이라는 점에서 어떤 식으로든 입장 표명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청와대에 따르면 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 2시부터 열린 국무회의에서 모두발언 뿐 아니라 마무리발언에서도 영남권 신공항 문제에 대해 한마디도 언급하지 않았다. 

대신 박 대통령은 경기위축을 우려하고 투명한 구조조정, 철저한 테러방지 체계를 당부하는 데 발언의 대부분을 할애했다. 

아프리카 3개국 및 프랑스 국빈방문 이후 처음으로 주재한 국무회의에서 테러 대비책, 기업·산업 구조조정, 해외 시장 개척 등 국정 현안을 점검했다. 

박 대통령은 우리나라도 더 이상 테러안전지대가 아니라며 국무총리실 소속 대테러센터를 중심으로 테러 대비책을 준비하고 훈련 체계를 철저히 준비해줄 것을 당부하고, 우리의 IT 및 정보통신 체계를 대상으로 한 북한의 사이버 공격을 사전에 탐지·차단할 수 있는 대책을 관련 부처가 마련해줄 것을 주문했다고 청와대는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