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비전e 김호성 기자]  새누리당과 정부는 18일 안보상황 점검 긴급 당정협의를 열고 북한의 제4차 핵실험과 장거리미사일 도발과 관련 대비태세를 점검하고 외교·안보적 대응책을 협의했다. 

당정은 대북정책을 전면 전환해야 한다고 밝혔으며 특히 한민구 국방부 장관은 사드 배치 관련 한미 정부의 인증을 거쳐 부지선정을 해서 국민 불안과 환경 훼손 우려를 감소시키겠다고 밝혔다. 

김정훈 새누리당 정책위의장은 "새해 벽두부터 북한은 우리 정부와 국제사회의 거듭된 반대와 경고는 아랑곳하지 않고 핵 도발을 계속 하겠다는 야심을 만천하에 드러내 한반도의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며 "박근혜 대통령이 국회 연설에서 밝혔듯이 기존 방식과 선의로는 핵개발 의지를 못 꺾는다. 대북정책의 전면전환을 추진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정부는 북한의 탄도미사일 방어를 위한 사드 배치 논의에 이어 자금줄 차단을 위해 개성공단을 폐쇄했다"며 "북한의 도발을 경고하기위해 미국의 전략자산인 F-22 핵잠수함을 한반도에 전개했으며 다음달에는 핵추진 항공모함을 파견하는 등 강력한 한미동맹 공조체제를 자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민구 국방부 장관은 "우리 군은 단호한 대응 위해 감시 및 대비 태세 강화했으며 확성기 방송의 수적, 질적 우위를 유지해 김정은 정권의폭정과 우리 체제의 우월성 알리고 있다"고 말했다.

또 "3~4월 예정된 키리졸브 훈련에서 우리 군은 작전사와 전방군단, 후방사단 등 29만여명이 참가해 예년의 1.5배수준이며 미국은 전투항공여단, 해병기동여단, 공중급유기들의 전력과 1만5000명이 참가해 예년의 2배 참가해 역대 최대규모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그는 특히 "사드(THAAD·미국의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는 북핵 위험으로부터 우리나라를 효과적으로 방어하고 국민 안전과 환경 영향이 없도록 한미 공동실무단의 건의안을 양국 정부가 인증하는 과정을 거쳐 부지를 선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찬 국방위 여당 간사는 "지금 진행되는 여러 조치상황에 대해 국민이 먼저 우려하지 않도록 우리 정부가 실시간으로 먼저 발표하고알려야 한다"며 "오늘 아침에도 한미간 사드 공식 협의됐다는 부분이 워싱턴 특파원으로부터 보도됐는데 잘못됐다. 우리가 동시에 발표해 불필요한 억측과 오해를 막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