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찬원. [사진=뉴시스]
가수 이찬원. [사진=뉴시스]

이찬원의 코로나19 확진 소식에 방송계 비상이 걸렸다. 드라마, 가요, 영화에 이어 예능 프로그램까지 코로나19로 인해 초비상 상태인 가운데 라디오마저 위험신호가 감지됐다. 

3일 새벽 이찬원의 코로나19 확진 소식이 전해지며 이찬원과 함께 방송에 출연한 출연자들이 줄줄이 코로나19 검사를 받게 됐다.

이날 오전 TV조선 '뽕숭아학당'에 이찬원과 함께 출연 중인 붐과 박은 코로나19 검사를 받았다.  붐이 MC로 활약했던 SBS 파워FM ‘붐붐파워’ 역시 직격탄을 맞았다. SBS 측은 이날 방송되는 SBS 파워FM, SBS 러브FM '붐의 붐붐파워'는 모모랜드 주이가 대타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찬원과 같은 프로그램에 출연한 박명수도 밀접 접촉자로 분류돼 코로나19 검사를 받았다. 박명수도 이날 진행되는  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 생방송에 불참했다.
 
한편 이찬원 소속사 뉴에라 프로젝트는 이찬원의 코로나19 양성 결과를 알리며 "이찬원은 즉시 자가격리에 들어갔으며 방역당국의 지침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 현재 이찬원 과 관련된 모든 관계인들은 즉시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일부는 이미 검사를 완료하고 자가격리 중에 있다"고 밝혔다.

또 이찬원과 '뽕숭아학당' '사랑의 콜센타' 등에 함께 출연한 임영웅·영탁·정동원·장민호·김희재는 이날 새벽에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모두 자가격리 중이다. 모든 공식 일정을 중단한다.  

농구 선수 출신 방송인 서장훈도 '아는 형님' 녹화에 불참한다. 서장훈 소속사 측은 이날 "오늘로 예정된 JTBC '아는 형님' 녹화와 관련 서장훈이 불참할 예정"이라고 알렸다.

서장훈의 스타일리스트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이찬원의 스타일링도 함께 담당했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해  TV조선은 "밀접접촉자와 상관없이 전원 코로나 검사 진행 및 자가격리에 들어갔으며 보건당국의 조치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찬원과 동선이 겹치거나 접촉이 있었던 아티스트, 스태프, 직원들 모두 코로나 검사 및 격리를 안내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자제 방역시스템을 최고 단계로 상향 조정하고 상암동 사옥은 일정 기간 동안 폐쇄하는 등 고강도 선제적 대응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