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바이러스 / 사진 = 뉴시스 ]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바이러스 / 사진 = 뉴시스 ]

안경을 착용하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감염될 가능성이 5배나 낮다는 연구 결과가 나와 주목받고 있다.

16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중국 난창대학 제 2부속병원은 최근 이런 내용의 논문을 '미국 의사협회 저널 안과학( JAMA Ophthalmology)'에 게재했다.

연구팀은 지난 1월27일부터 3월13일 사이 코로나19에 감염된 환자 276명을 관찰했다.

이중 16명(5.8%)이 근시로 하루 8시간 이상 안경을 착용하고 있었다.

이는 연구가 진행된 중국 후베이성 전체 인구 중 31.5%가 근시로 안경을 착용하고 있다는 점을 비교했을 때 상당이 낮은 수준이었다.

수치를 종합해보면 안경을 착용하는 사람들의  코로나19 감염 위험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5배 가량 낮다는 결론에 도달한다.

연구팀은 눈에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증식을 위해 들어가는 통로인 'ACE-2'라는 수용체가 존재하는 데 안경을 착용하면 바이러스가 이 수용체와 결합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안경 착용은 바이러스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며 "바이러스 침투를 막기 위해서는 손으로 눈을 만지는 행위를 삼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