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1-17 18:05 (일)
'SK텔레콤' ICT 기술과 '브이씨' 골프 디바이스 제조 노하우 접목..5G 초정밀 골프 ICT사업 추진
상태바
'SK텔레콤' ICT 기술과 '브이씨' 골프 디바이스 제조 노하우 접목..5G 초정밀 골프 ICT사업 추진
  • 김태오 기자
  • 승인 2019.10.30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SK텔레콤은 ICT 골프 디바이스 제조기업 ㈜브이씨와 ‘5G 초정밀 골프 ICT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SK텔레콤의 5G·IoT 등 ICT기술과 브이씨의 골프 디바이스 제조 노하우를 접목해 소비자들에게 골프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양사는 ▲Cat.M1을 활용한 골프장 내 정밀 위치 정보 제공 서비스 개발 ▲RTK 기반 거리 측정 디바이스 공동 개발 및 사업화 ▲5G, AI 등을 활용한 골프 서비스 공동 개발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한다.

초정밀 위치 측정 디바이스는 SK텔레콤의 GPS·IoT 망을 통해  정밀한 위치정보를 제공하는 RTK기술과 IoT 위치측위 기술을 적용해 골프 경기  정밀한 거리·위치 정보와 현재 홀컵의 정확한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양사는 이 기술을 통해 소비자들이 더 정확하고 쉽게 골프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브이씨는 골프워치와 레이저형·음성형 거리측정기, 론치모니터 등 다양한 제품을 보유한 국내 ICT 골프 디바이스 기업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