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비전e 장연우 기자] 페이스북이 새로운 수익원으로 동영상 중간광고를 추진한다.

IT 매체 리코드는 페이스북이 새로운 중간광고 방식을 테스트하기 시작할 것이라면서 동영상을 20초 이상 시청한 뒤에 광고가 삽입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그간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는 동영상 중심 전략을 공격적으로 추진해 왔다.

유튜브 등 경쟁 동영상 플랫폼과 달리 페이스북은 그간 동영상 시작 전에 광고를 넣지 않았다.  

페이스북은 광고 수익금의 55%를 콘텐츠 업자들에 지급할 계획으로, 유튜브와 같은 수익 분배 비율이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