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한부모 여성가장 우대 채용
상태바
한샘, 한부모 여성가장 우대 채용
  • 홍상수 기자
  • 승인 2019.06.14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비전e] ㈜한샘이 한부모 가족의 경제적 자립을 위한 채용을 진행 중이다.

미혼모를 비롯한 한부모 가족의 여성 가장들을 우대해 우선적으로 채용 기회를 부여한다. 일시적 지원보다 자립을 돕겠다는 목적이다.

지난 5일 한샘은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여성, 경제를 잡(job)는다. 어떻게?’를 주제로 열린 여성가족정책포럼에 참여해 행사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채용 안내 부스를 운영했다. 중앙새일지원센터와 행사장 외부에 마련된 부스에서 여성을 위한 일자리 지원 프로그램들을 알렸다.

행사는 협의회 본회 61개 회원단체를 포함한 전국 96개 여성단체 관계자 등 총 15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이주영 국회부의장과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심상정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 위원장, 정춘숙 여성가족위원회 간사 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 등이 참석했다.

송희경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여성만이 할 수 있는 일이 있기에 여성의 일자리에 대한 관심은 높지만 아직 우리나라는 OECD 성별 남녀 임금격차에서 36.7%로 7년 연속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고 말했다.

이영식 한샘 사장은 “싱글맘을 비롯한 한부모 가정에 대한 경제적 자립 지원 프로그램과 청소년의 정서적 자립을 도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