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www.pexels.com

[뉴스비전e] 여름휴가 시즌이 다가오면서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여행객이 많다. 항공사와 여행사는 물론 오픈마켓 등에서 각종 프로모션이 쏟아지는 것을 보면 때가 왔음을 짐작할 수 있다. 

요즘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를 장악하는 것도 이 프로모션들이다. 바쁜 상반기를 보내느라 여름해외여행 계획을 세우지 못했다 해도 아직 후회하긴 이르다. 여름해외여행, 좋은 정보만 있으면 지금 준비해도 늦지 않다. 

◇자유여행=오픈마켓·소셜커머스 할인쿠폰 활용

언제 어디를 가야할지 고민 중이라면 항공권부터 검색해보는 것이 좋다. 항공권이 전체 여행경비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가장 크기 때문이다. 항공권에 맞춰 목적지를 선택하고 세부 일정을 준비할 수 있다. 자유여행객이기에 가능하다. 

 

출처 www.pexels.com

항공권비교사이트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은데, 오픈마켓이나 소셜커머스 등의 할인쿠폰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패키지여행=가장 핫한 프로모션은 온·오프 여행박람회

가격보다는 알찬 구성에 중점을 두는 것이 좋다. 여행상품은 싸다고 좋은게 아니고 비싸다고 여행사 수익이 많은 것이 아니다. 

 

목적지를 정하지 못했다면 항공사의 신규 취항지나 전세기 노선이 좋은 혜택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다. 요즘에는 테마여행이나 소그룹 맞춤형 상품 등 공급자가 아닌 수요자 중심의 상품도 다양하다. 

 

 

최근 가장 핫한 프로모션은 온·오프라인 여행박람회다. 여행업계에서 선보이는 연중 가장 좋은 조건의 프로모션이다. 타임세일 같은 경우에는 쉽지 않겠지만 대체로 평소보다 좋은 조건으로 예약할 수 있다. 여행업계 관계자들도 이 기회를 강력 추천한다.

 

☆블랙쪼=여행업계에 몸담고 있는 여행전문가. 여행을 주제로 칼럼을 쓰고 강연도 한다. 여행 산업과 트렌드 분석이 탁월하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