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비전e] '잠이 보약이다'라는 말이 중요하게 인식되는 현대 생활 속에서 '수면의 질이 그 날의 품질을 결정한다'라는 말이 너무 와 닿는 것 같다.

세계수면학회(World Sleep Society)에서는 건강한 수면의 중요성에 대해 알리기 위해 매년 3월 중순 춘분 전 금요일을 세계 수면의 날(WSD)로 선정해 특별한 행사를 하고 있다.

2019년은 3월 15일이 세계 수면의 날이며, “건강한 수면, 건강한 노화(Healthy Sleep, Healthy Aging)”라는 슬로건으로 국제적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세계 수면학회에서 제시하는 “성인을 위한 건강한 수면취하기 10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다. ①취침 및 기상 시간을 정한다. ②낮잠을 잘 경우 45분을 초과하지 않는다. ③취침 4시간 전부터는 과도한 알코올 섭취를 피하고 담배를 피우지 않는다. ④취침 6시간 전부터는 커피나 차, 음료수 등 카페인 섭취를 피한다. ⑤취침 4시간 전부터는 맵거나 단 음식을 섭취하지 않는다. ⑥규칙적으로 운동하되 취침 직전에는 하지 않는다. ⑦편안한 침구를 사용한다. ⑧수면을 위해 적절한 온도를 설정하고 환기가 잘 되도록 한다. ⑨산만한 소음을 차단하고 빛을 최대한 차단한다. ⑩침대를 사무실이나 작업실 또는 오락 공간으로 사용하지 않는다.

칸디아는 1973년 그리스 아테네에서 설립되어 년간 12만 개 이상의 매트리스를 생산하는 그리스 최대 매트리스 제조 회사다. 수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던 칸디아는 1980년부터 수제 매트리스의 나라인 영국의 사보이어와 바이스프링으로부터 수제 기술을 배워 자연에서 얻어지는 말총, 낙타털, 캐시미어, 코튼울과 같은 천연 소재만을 사용하고 숙련된 장인들이 바느질로 완성한 수제 매트리스를 세계에 공급하고 있다. 국내에는 2017년 5월 청담동에 쇼룸을 오픈했고, 그해 12월에는 홈 테이블 데코 페어에서 소개하는 등 시장을 확대해 나아가고 있다. 현재 청담동 쇼룸을 비롯해 논현동 파넬과 양지 빌라드 파넬, 판교 마메종, 대전 마메종, 안산 이유엠 컬렉션, 부산 엔포유, 대구 산아래가구, 광주 인데코에서 칸디아 제품을 만나 볼 수 있다.

칸디아는 고급 수제 매트리스는 고가라는 패러다임을 깨트리고, 대중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든 가격선도자 역할을 했다. 특히 고급 수제 침대의 세트 개념의 판매가 아닌 고객의 필요에 의한 매트리스와 토퍼, 프레임들을 따로따로 분리해서 필요한 부분만 구매할 수 있게 했으며, 매트리스의 가격도 400만 원대부터 형성되어 있어 수제 매트리스를 접하기 쉽게 만들었다.

한국 칸디아의 목표는 상위 5%대 이상의 특수층에서 사용해 왔던 수제 매트리스를 합리적인 판매가격으로 공급해 상위 20% 이내의 모든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3년 전부터 파격적인 시장 가격을 제안한 덕택에 그 이후 국내에 출시된 경쟁사들의 제품 가격 형성에 큰 몫을 했다.

칸디아 매트리스의 핵심에는 코튼 칼리코 포켓 스프링이 사용되고 있으며, 이 코튼 칼리코 포켓 스프링은 전 세계적으로 3개 회사에서만 자체적으로 만들어 사용되고 있는데, 사보이어, 바이스프링, 칸디아 뿐이다.

바느질로 길게 연결된 코튼 칼리코 포켓 스프링 덕분에 매트리스 내부의 통기성이 향상 되었고, 제조 시 인체에 유해한 접착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아 자연 친화적이다. 그리고 비스코스 원단에 올리브 오일 처리를 해서 항균 기능을 향상시켜 수면 위생을 크게 향상 시켰다.

또한 매트리스 제조 시 천연의 라벤더를 매트리스 내에 도포해 진드기를 퇴치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소비자들은 판매 후 관리에 대해서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데, 칸디아는 제품별로 15~25년 품질 보증을 하며, 이기간 동안 소재나 스프링 처짐이 2~2.5cm 이상 발생되거나, 제품의 이상 발생 시 무상으로 동일 제품으로 교환해준다.

칸디아는 세계수면의 날을 기념하고 수면의 중요성을 알리려고 매년 3월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3월 한달 동안 국내에서 바디픽스 매트리스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전 제품 10%할인, 내츄럴 오버올 토퍼 증정, 오가닉 매트리스 커버 증정, 페더 다운 베게 2개를 증정한다. 프로모션은 칸디아 쇼룸과 전국 판매점에서 동일하게 진행하고 있다.

평소 숙면의 중요성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거나, 숙면이 필요하다면 가까운 칸디아 매장을 방문하거나 칸디아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