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IT·전자
INNFOS, MWC서 지능형 로봇 XR1 공개
INNFOS가 MWC서 지능형 로봇 XR1을 공개했다.
[뉴스비전e]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MWC)에서 중국 INNFOS 연구 개발팀이 INNFOS SCA(스마트 기준 준수 구동장치)로 작동하는 지능형 서비스 로봇 XR-1을 발표했다.

XR-1은 인사하기, 커피 서빙하기, 춤추기, 질문에 응답하기와 심지어 바느질 하기 등을 시연하여 많은 참가자와 미디어의 관심을 모았다.

특히 이 로봇은 INNFOS가 개발한 기준 준수 구동장치 시리즈를 공개했다. 이것은 사람과 긴밀하게 상호작용할 수 있는 서비스 로봇을 개발하는데 한 걸음 크게 다가갔다는 것을 의미한다.

SCA는 INNFOS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스마트 기준 준수 구동장치(Smart Compliant Actuator)다. SCA는 기본 서보 드라이버, 고정밀 암호기(encoder), 고성능 브러시리스 모터, 경량 기어 감속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XR-1 의 모든 관절은 INNFOS SCA로 조립돼 있다. SCA의 가장 중요한 특성은 안전 기능을 유지하면서 극히 정밀하고 역동적인 동작을 할 수 있게 하는 기준 준수 관절을 통합했다는 것이다.

현재 이러한 지능형 서비스 로봇은 특히 사업체, 의료 시설, 가정 등에 널리 보급되어 있다. 서비스 로봇이 사람과 기계 사이의 상호 작용을 안전하고 지능적으로 하게 하려면 고정밀 로봇의 기능을 유지하면서 제어 기준을 준수하고 내충격 기능이 있어야 한다.

INNFOS의 SCA는 위에서 언급한 모든 요건을 충족시킨 첨단 구동장치이다. INNFOS는 많은 기술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구동장치의 부피를 약간(marginally) 줄였다.

이와 함께, 제어 기준 준수 알고리즘은 사람과 기계 사이의 상호작용을 크게 향상시킨다. SCA는 기계 제조 및 공정, 항공우주 산업, 정밀 기기, 의료 및 기타 분야에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다.

XR-1는 박람회 현장에서 역동적인 기계적 성능과 고도의 통합성을 과시했다. 이것은 로봇 관절의 새로운 추세가 될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이장혁 기자  hymagic@nvp.co.kr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장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