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비전e] 고개 숙이지 말라. 세상을 똑바로 정면으로 바라보라.

나는 눈과 귀와 혀를 빼앗겼지만, 내 영혼을 잃지 않았기에, 그 모든 것을 가진 것이나 마찬가지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소중한 것은 보이거나 만져지지 않는다. 가슴으로만 느낄 수 있다.

행복의 한쪽 문이 닫히면 다른 쪽 문이 열린다. 그러나 흔히 우리는 닫힌 문을 보느라 우리를 위해 열려 있는 문을 보지 못한다.

아름다움은 내부의 생명으로부터 나오는 빛이다.

고통의 뒷맛이 없는 쾌락은 거의 없다.

세상이 비록 고통으로 가득하더라도 그것을 극복하는 힘도 가득하다.

신은 용기 있는 자를 결코 버리지 않는다.

낙천은 사람을 성공으로 이끄는 신앙이다.

교육의 최고 성과는 관용이다.

희망은 인간을 성공으로 인도하는 신앙이다. 희망이 없으면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

하늘을 날고 싶은 충동이 느껴지는 순간 누가 느릿느릿 걸어가고만 있겠는가!

이기심과 불평이 정신을 유혹하고 흐리게 하는 것처럼 사랑은 기쁨으로 시야를 맑고 날카롭게 한다.

쉽고 편안한 환경에선 강한 인간이 만들어지지 않는다. 시련과 고통의 경험을 통해서만 강한 영혼이 탄생하고 통찰력이 생기고, 일에 대한 영감이 떠오르며 마침내 성공할 수 있다.

◆ 저자 김을호

독서활동가(WWH131 키워드(패턴) 글쓰기 개발자) 서평교육, 청소년·학부모·병영 독서코칭 전문가

독서에도 열정과 끈기, 목표가 있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독만권서, 행만리로, 교만인우(讀萬券書 行萬里路 交萬人友, 만 권의 책을 읽었으면 만 리를 다니며 만 명의 친구를 사귀어보라)’를 실천하는 독서활동가. 

대학원에서 학습코칭전공 주임교수로 재직했다. ‘책 읽는 대한민국’을 꿈꾸며 ‘책 읽는 우수 가족 10만 세대 선정’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국민독서문화진흥회 회장으로 독서문화 진흥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5년 제21회 독서문화상’ 대통령표창을 받았다. 

저서로 《필사로 새겨보는 독서의 힘》 《독공법》 《아빠행복수업》이 있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