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biz&cul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시간여행권역 MICE 팸투어 운영

[뉴스비전e]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병천)과 한국관광공사 전북지사는 기관 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시간여행권역 MICE 팸투어”를 공동 추진한다.

이번 팸투어는 ‘문화로, 예술로 떠나는 MICE여행’을 주제로 PCO(국제회의 전문업체), MICE 관련 기획자, 교수, 관광분야 전문가 등을 초청해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2박3일간 고창과 부안의 주요 MICE 대상지역을 돌아보게 된다.

10일 부안 신재생에너지테마파크에서 관련분야 전문가와 함께하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시간여행권역 MICE산업 활성화’를 주제로 한 세미나를 시작으로, 부안과 고창의 주요 관광지 및 MICE 대상지역 견학, 전통시장 맛투어 및 약선음식 체험, 지역기반 공연예술관람과 인센티브형 힐링체험으로 팸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전라북도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중 제 7권역에 속해 있으며, 이번 팸투어는 전라북도지역 MICE 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의견교류의 장과 전라북도를 대표하는 관광콘텐츠 발굴로 ‘여행체험 1번지 전라북도’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은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지역거점 특화관광 콘텐츠 집중 육성을 위한 사업이다.

이번 팸투어를 총괄하는 한국관광공사 전북지사 신평섭 지사장과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 한민규 팀장은 “전라북도 관광과 MICE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전문분야로 구성된 팸투어단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앞으로 전북관광의 사업모델 개발을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와 문화관광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민희 기자  news@nvp.co.kr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민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