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비전e] 거짓은 잠시의 행복을 약속할지 모른다. 오히려 정직은 잠시 동안 고통이 될 수도 있다.

인간이 가져야 하고 지켜야 할 덕목 중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 정직이다.

정직하지 않고 거짓말을 함부로 하며 믿을 수 없는 사람이라는 평판을 얻게 된다면 어느 누구로부터도 신뢰받지 못하게 될 것이다.

결국 사회생활에 적응하지 못하게 될 것이고 외톨이가 되고 말 것이다.

“정직이 최상의 방책이다(Honesty is the best policy)”.

“하루를 행복하게 살려면 이발소에 가고, 일주일을 행복하게 살려면 결혼해라. 한 달을 행복하게 살려면 말을 사고, 1년을 행복하게 살려면 집을 사라. 그러나 한 평생을 행복하게 살고 싶다면 정직한 인간이 되어라.”

둘 다 영국 속담이다.

 

◆ 저자 김을호
독서활동가 (WWH131 키워드(패턴) 글쓰기 개발자)
_서평교육, 청소년・학부모・병영 독서코칭 전문가

독서에도 열정과 끈기, 목표가 있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독만권서, 행만리로, 교만인우(讀萬券書 行萬里路 交萬人友, 만 권의 책을 읽었으면 만 리를 다니며 만 명의 친구를 사귀어보라)’를 실천하는 독서활동가. 

대학원에서 학습코칭전공 주임교수로 재직했다. ‘책 읽는 대한민국’을 꿈꾸며 ‘책 읽는 우수 가족 10만 세대 선정’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국민독서문화진흥회 회장으로 독서문화 진흥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5년 제21회 독서문화상’ 대통령표창을 받았다. 

저서로 《필사로 새겨보는 독서의 힘》 《독공법》 《아빠행복수업》이 있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