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8명 동시 접속·16시간 연속 사용 가능, 전용 App 지원 등 편의기능 더해

[뉴스비전e 이장혁 기자] KT가 휴대성이 뛰어난 신규 LTE 에그 ‘슬림에그2’를 출시한다.

LTE 에그는 LTE 데이터 신호를 와이파이(WiFi) 신호로 전환해주는 휴대용 라우터다.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의 기기를 LTE 에그에 연결하여 무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슬림에그2는 지난해 출시한 슬림에그의 후속 모델로 두께 8.6mm, 무게 78g의 슬림한 사이즈로 휴대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고급스러운 느낌의 은은한 광택이 있는 블랙, 화이트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16시간 동안 연속 사용이 가능하며, 최대 8명이 동시 접속할 수 있어 대용량 데이터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전용 애플리케이션(App)을 통해 원격으로 전원 ON/OFF가 가능하며 데이터 사용량 확인, 에그 사용위치 표시를 통한 분실 방지 등의 기능도 지원한다.

11일 기준 출고가는 13만2,000원(VAT 포함)이며, KT ‘LTE egg+ 11(11GB, 월 1만6,500원)’, ‘LTE egg+ 22(22GB, 월 2만4,200원)’ 요금제로 가입 가능하다.

슬림에그2는 KT 전국 매장(KT M&S 직영점, 공식 대리점 등) 및 공식 온라인채널 KT에서 구입 가능하며, 전국 250여개의 KT M&S직영점에서는 에그뿐 아니라 키즈워치, IoT 단말의 불량 증상 검사, 리퍼 단말 교환, 수리 택배 접수, 불량확인서 발급 등의 A/S를 받을 수 있다.

KT 융합단말담당 구영균 상무는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 취향에 맞춰 에그 단말 라인업을 확대해나가고 있다”며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해 상품 다양화는 물론 사후 서비스까지 철저히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