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도의 앱(App.)이나 소프트웨어 없이도 인터넷 브라우저만 있으면 PC, 스마트폰 등 어떠한 환경에서도 실행할 수 있는 웹 기반&

KT(회장 황창규)가 국내 ‘HTML(Hyper Text Markup Language)5 게임’ 전문업체 모비게임(대표 송원영)과 손잡고 HTML5 게임 전용 부가서비스 ‘팝콘 게임 팩’을 출시했다.

HTML5 게임은 별도의 앱(App.)이나 소프트웨어 없이도 인터넷 브라우저만 있으면 PC, 스마트폰 등 어떠한 환경에서도 실행할 수 있는 웹 기반 게임이다.

팝콘 게임 팩 가입자는 월 2200원(부가세 포함)에 HTML5 게임 전용 사이트 ‘팝콘 게임’ 내 모든 게임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팝콘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게임 전용 ‘캐쉬(팝콘)’를 매일 제공받게 된다.

[KT 제공]

팝콘 게임 팩은 팝콘 게임 웹사이트 혹은 KT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입 가능하며 최초 가입 시 30일 동안 이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팝콘 게임에서 현재 즐길 수 있는 게임은 ‘팽귄 대쉬’, ‘페인팅 컷’을 비롯해 총 10종으로 KT와 모비게임은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컨텐츠를 더 늘려나갈 방침이다.

KT 콘텐츠플랫폼사업담당 전대진 상무는 “HTML5 게임서비스인 팝콘 게임 팩을 시작으로 여러 종류의 HTML5 콘텐츠에 5G, VR 등 다양한 KT의 ICT 기술을 접목시켜 고객에게 새로운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