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distribution
GC녹십자, 제약 지식도 '그린 크로스'지식 공유의 장 ‘GC Pharmacy Forum’...홍보 목적 탈피 약사들과 최신 지견 공유...현장의 소리 귀 기울이기 위한 차원
[GC 녹십자 제공]

[뉴스비전e 이장혁 기자] GC녹십자가 약사 대상으로 지식 공유의 장을 마련했다.

GC녹십자가 최근 서울과 부산, 창원 등에서 지역 약사 300여 명을 초청해 ‘GC Pharmacy Forum’을 개최했다.

특정 질환을 주제로 선정해 저명한 전문가의 강의와 토론 형식으로 진행되는 학술행사다.

제품 홍보에만 그치던 기존 포럼의 형식을 탈피해 질환 별 최신 지견을 공유하고, 약국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이기 위해 약사 대상 행사를 기획했다.

‘통증’을 주제로 김미정(한양의대 재활의학과), 이종화(동아의대 재활의학과), 이주연(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손기호(경성대 약학대학) 교수 등이 ‘통증’과 관련된 질환과 치료법, 의약품의 특징 등 약사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최신 의학정보를 소개했다.

강의에 이어 통증별 적합한 처방에 대한 케이스스터디와 토론을 진행해 깊이 있는 복약지도를 위한 시간도 가졌다.

행사에 참가한 정혜진 약사(정약사의 비타민약국)는 “상품 설명이 아닌 학술적인 내용이 많았고, 실제 병원 및 약국 현장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유익했다”며 “향후 소화기, 호흡기 등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주제를 다뤄 더욱 깊이 있는 학술적인 포럼으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GC녹십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로 이 행사를 정기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장혁 기자  hymagic@nvp.co.kr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장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