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사업대표 사장:안정옥)는 23일, 자사의 인공지능 서비스 에이브릴이 보유한 솔루션과 산업별 활용 사례 120여종을 담은 AI 종합백과사전 ‘Aibril(에이브릴) 카탈로그’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사진 / SK㈜ C&C>

[뉴스비전e 정윤수 기자] SK㈜ C&C(사업대표 사장 안정옥)는 23일 자사의 인공지능 서비스 에이브릴이 보유한 솔루션과 산업별 활용 사례 120여종을 담은 ‘Aibril(에이브릴) 카탈로그’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SK㈜ C&C에 따르면, 고객사들은 에이브릴 카탈로그 상의 산업별 활용 사례를 적용코자 할 경우, 에이브릴 포털의 API를 활용한 자체 개발은 물론 SK㈜ C&C와 에이브릴 파트너사들의 도움을 받아 자신만의 인공지능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

에이브릴 카탈로그는 챗봇을 비롯해 기업에서 보유한 데이터에 인공지능 분석을 가미한 공정·규제·상품·시장 예측 등의 산업별 대표 인공지능 서비스는 물론 일상 근무 환경속에서 활용될 수 있는 인공지능 서비스도 제시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챗봇 분야에서는 생활 편의와 업무 지원 등 두 개의 영역으로 나눠 총 25종의 실제 챗봇 서비스를 확인해 볼 수 있다.

생활 편의 분야에서는 대형 쇼핑몰 등에서 활용 가능한 위치 정보 기반 고객 응대 챗봇을 비롯해, ▲날씨 정보 ▲음식 추천▲여행정보 안내▲온라인 쇼핑 지원▲신용카드 추천▲맞춤형 육아 상식 ▲건강관리 도우미 등의 사례를 소개했다.

업무 지원 분야에서는 고객 콜센터와 사무용품 간편 주문을 비롯해 ▲상품 예약 및 구매 접수를 지원하는 판매 지원 ▲기업 맞춤형 비대면 고객응대 ▲기업 채용 정보 안내 등을 소개해 현재 수행 업무 부담을 덜 수 있는 챗봇 성공 사례를 제시했다.

가령 연말정산 시 접수되는 서류를 분석하여 공제 및 감면금액에 대한 피드백 제공이나, 고객의 단말기 예약 구매 접수 지원, 기업 정보 및 채용 정보에 대한 지원자 응대 업무가 챗봇을 통해 이뤄진다.

인공지능에서 많이 활용되는 ‘분석’ 분야의 사례는 기업의 인공지능 활용 궁금증을 해소해 준다.

정형·비정형의 연구 결과 등의 정보를 검색하는 서비스부터 ▲제조업·반도체 등의 공정 관리 중 품질관리 ▲규제 정보를 학습하여 기업의 규제 대응 여부를 분석·판단하는 서비스 ▲금융상품 불완전 판매 감지 ▲유가 예측 정보와 시장 분석까지 인공지능은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

SK㈜ C&C 이문진 Aibril 플랫폼 본부장은 “인공지능 서비스가 거창한 것만이 아니라, 우리 주변의 모든 곳에서 적용될 수 있음을 알려주고 싶었다” 며, “에이브릴 카탈로그가 인공지능을 고민하는 산업별·업종별 고객들이 확신을 갖고 자신만의 인공지능 서비스를 만들게 하는 밑거름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