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4차산업 로봇/커넥티드카
미국 캘리포니아주, 무인 자율주행차 도로 테스트 허용
<사진 / 웨이모>

[뉴스비전e 장연우 기자]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무인 자율주행차가 도로를 달릴것으로 보인다.

27일(현지시간) 테크크런치 등 외신들에 따르면, 미국 캘리포니아주 차량관리국(DMV)이 무인 자율 주행차에 대한 테스트를 허용했다. 테스트를 원하는 회사는 DMV의 새로운 규정을 따라야하며, 오는 4월 2일 부터 시행된다. 

지금까지 DMV는 운전자가 탑승한 차량에 한해 도로에서 자율주행 테스트를 할 수 있도록 허용해 왔다. 

새규정에 따르면, 테스트 자율 주행 차량과 이를 원격으로 조정하는 사람과 연결시키는 전용 통신 채널이 있어야 하며, 사이버 공격을 탐지하고 방어해야한다. 또한, 사고 발생 시 자동차 소유자와 운전자 정보 등을 전송할 수 있어야한다.

테스트를 원하는 회사는 DMV에서 허가를 받아야하며, 무인 자율주행차의 경로도 제공해야 한다. 트럭 및 상업용 차량은 이번 테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

DMV의 진 시오모토(Jean Shiomoto) 디렉터는 "안전이 우리의 최대 관심사"라고 말했다.

이미 50개의 회사가 캘리포니아의 공공 도로와 고속도로에서 시험을 치를 수있는 허가를 받았다. 이는 가장 인구가 많은 주라는 점과 미국 최대 자동차 시장으로서의 영향력 및 문화적 트렌드 세터로서의 오랜 역할을 감안할 때 중요한 시험장이 될 것으로 외신들은 평가하고 있다.

장연우 기자  newsvision-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