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비전e 장연우 기자]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PC MMORPG ‘블레이드&소울’의 신규 콘텐츠 사전 안내 페이지를 공개했다. 이번 사전 안내 페이지를 통해 오는 13일 업데이트 예정인 신규 콘텐츠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공개된 내용은 이용자 협동전투(레이드) 콘텐츠 ‘화룡의 둥지’와 새로운 던전 ‘저주 받은 해적선’과 ‘구속의 석실’, ‘규율의 회랑’등을 비롯해 이용자 대전 콘텐츠 ‘비무’에 새로 도입되는 ‘비무영웅전’, 신규 지역 ‘천명궁’, 에픽 퀘스트 9막 영상 등이다. 

우선 ‘화룡의 둥지’는 소속 서버와 상관없이 이용자들이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통합 던전 30인 레이드’다. 최대 30명의 이용자가 함께 협력해 보스 몬스터 공략에 도전할 수 있다. 

PC화면을 넘어가는 거대 보스 ‘화룡’이 등장하고 주변의 지형과 지물을 이용하는 ‘전투 경공 시스템’, 전투 중 미션을 수행해 강화효과를 획득하는 퀵타임이벤트 시스템 등이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신규 던전 3종의 내용도 공개됐다. ‘저주 받은 해적선’은 이용자 간 협력 플레이를 강화한 영웅급 던전이며 ‘구속의 석실’과 ‘규율의 회랑’은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12인 레이드 던전으로 구현됐다. 

또 새로운 대전 콘텐츠인 ‘비무영웅전’은 기존 ‘블레이드&소울’의 유명 NPC로 변신해 대결을 펼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진서연’, ‘포화란’ 등의 캐릭터로 모습을 바꾸고 이들 고유의 스킬도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신규 지역 ‘천명궁’의 외성과 중성, 내성 등의 모습을 담은 원화를 비롯해 에픽 퀘스트 9막 ‘왕이 되는 자’의 영상, 린족 격사, 스킬 스킨 등의 신규 업데이트 내용과 홍문 점수 개편 관련 사항이 공개됐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