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심현도 코윈스 대표 >

인터넷과 디지털 기술들을 안전하고 긍정적으로 사용하도록 권장하는 ‘안전한 인터넷의 날(Safer Internet Day)’은 전세계 120개국에서 2월 둘째 주 화요일에 진행하고 있다.

안전한 인터넷의 날(Safer Internet Day)이란 2004년 유럽연합(EU)의SafeBorders 프로젝트의 주도로 시작해 인터넷과 디지털 기술들을 안전하고 긍정적으로 사용하도록 권장하는 날이다.

어린이와 청년들을 대상으로 캠페인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학부모, 교육계 종사자 등에게도 역할을 강조하며 각 국가에서 안전하고 더 나은 인터넷을 만드는데 초점을 두고 여러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2017 안전한 인터넷의 날 >

올해 안전한 인터넷의 날에는 “변화하라 ! 너 나은 인터넷을 위해 연합하라(Be the change : Unite for a better internet) 주제로 우리 모두 해야 할 역할을 가지고 있으며 함께
결속하고 협력해야보다 안전하고 더 나은 인터넷을 만든다는 사실을 강조했다.

안전한 인터넷의 날 캠페인을 소개해 본다.

< 안전한 인터넷의 날 캠페인 >

1. 어린이와 청년들
미래의 디지털 시민으로써의 입장을 취하고 당신의 목소리를 들려주세요. 온라인에서는 친절하고, 창의적이며 공손하며, 당신의 디지털 명성을 보호 하고 유해한 콘텐츠와 행동을 보고 하세요.

2. 부모들과 보호자
온라인 상의 개인적 발달을 위해 자녀 들을 지지해주세요. 그들의 온라인 경험에 대해 터놓고 솔직하고 진솔한 대화를 나누고 그들이 어떤 걱정이나 문제를 다룰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3. 교육자와 사회복지 종사자
어린이와 청년들에게 오늘날의 세계를 위해 필요한 디지털 사용 능력 기술을 갖추도록 해주세요. 창의적이고 자신감 있고 탄력 있는 사용자가 되도록 힘을 실어주세요.

4. 산업체
온라인에서 긍정적인 콘텐츠와 안전한 서비스를 만들고 홍보해주세요. 조언, 도구 및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보고 경로를 통해 사용자를 지원해주세요.

5. 의사결정자와 정치인들
온라인 콘텐츠와 서비스에서 교육, 지원 및 자율규제가 기능하고 성장할 수 있는 문화를 제공하기 위해 거버넌스와 입법 문제에 앞장서주세요!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