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19 21:17 (화)
LG유플러스 , 선정 크리에이터 10인 본격 지원...작품 전시회 개최
상태바
LG유플러스 , 선정 크리에이터 10인 본격 지원...작품 전시회 개최
  • 정윤수 기자
  • 승인 2017.09.20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는 대국민 공개 투표를 통해 선정된 ‘제 1회 방구석 아티스트 프로젝트’의 최종 크리에이터 10인의 작품 전시회 ‘우리의 이야기 &#8211; 꿈꾸고, 여행하고, 사랑하라’를 개최하며 아티스트로의 본격적인 활동 지원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은 용산사옥 1층 로비에 지난 8월 한달 간 전시된 ‘제 1회 방구석 아티스트 프로젝트 갤러리’의 모습 <사진/ LG유플러스>

[뉴스비전e 정윤수 기자]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는 대국민 공개 투표를 통해 선정된 ‘제 1회 방구석 아티스트 프로젝트’의 최종 크리에이터 10인의 작품 전시회 ‘우리의 이야기 – 꿈꾸고, 여행하고, 사랑하라’를 개최하며 아티스트로의 본격적인 활동 지원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LG유플러스의 지원을 통해 아까운 재능을 방에서 혼자 즐기지 말고 전국민에게 공개하자는 취지의 ‘방구석 아티스트 프로젝트’는 지난 6월 ‘국민 프로듀서’ 약 11만명의 지지를 받으며 총 10인이 선정됐다.
 
각 분야별로 ▲영상 분야의 ‘정광석’ ▲힙합 분야의 ‘우현재’ ▲싱어송라이터 분야의 ‘안아밴드’ ▲전자음악 분야의 ‘필로독스’ ▲디자인 분야의 ‘조비아’, ‘씨제이로블루’, ‘김선우’ ▲아트제작 분야의 ‘워니존’, ‘이수용’, ‘돌고’가 선정돼, 소정의 활동 지원금과 전문기술/장비/인력 등의 작품활동을 위한 지원, LG유플러스 용산 사옥 로비 ‘U+아트&힐링 갤러리’에서의 전시 등의 기회가 제공됐다.
 
9월 23일(토)부터 30일(토)까지 총 8일간 성수동 문화중심지 ‘에스팩토리’에서 개최되는 방구석 아티스트 전시회 ‘우리의 이야기 – 꿈꾸고, 여행하고, 사랑하라’는 방구석 아티스트 1기의 4개월 간의 활동을 마감하며 아티스트로의 새로운 앞날을 응원하기 위해 작품을 전시, 공연하는 자리이다.
 
방구석 아티스트들은 이 자리에 직접 제작한 영상, 회화, 조형물, 웹툰 등의 작품 총 68점을 전시한다. 작품들은 ▲LG유플러스 고객의 꿈, 여행, 사랑 이야기 ▲방구석 아티스트 본인의 이야기 ▲올해로 스무 해를 맞은 LG유플러스의 이야기로 총 세 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전시회 첫날인 23일(토)에는 음악장르 아티스트 안아밴드와 우현재, 필로독스의 특별 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전시와 공연 외에도 LG유플러스의 ‘원내비’, ‘U+비디오포털’, ‘지니뮤직’ 서비스 체험존, SNS와 연계해 음료 및 아티스트 공식 굿즈를 증정하는 행사도 운영된다.
 
티셔츠, 에코백, 엽서, 스티커 등 방구석 아티스트 프로젝트의 공식 굿즈와 배지, 휴대폰 케이스, 메모지 등 아티스트 개인 굿즈는 구매할 수 있다. 공식 굿즈 판매 수익금은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금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전국의 1인 크리에이터들과 국민들의 폭발적인 참여로 마지막 전시 행사까지 성황리에 개최, 추후 2차, 3차 ‘방구석 아티스트 프로젝트’를 진행해 독창적이고 실력 있는 1인 크리에이터 발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LG유플러스 장준영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장은 “서울의 ‘브루클린’이라 불리는 성수동에 빛나는 재능을 가진 방구석 아티스트들이 그려낸 평범한 우리의 이야기, LG유플러스의 이야기, 아티스트의 이야기를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보여주는 자리를 마련했다”라며, “방구석 아티스트 1기의 새로운 내일을 응원하며, 앞으로도 많은 1인 크리에이터들의 창의성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