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비전e 장연우 기자] 미국의 유통업체 시어스가 자체 가전제품 브랜드 '켄모어'를 아마존을 통해 판매할 것이라고 월스트리트저널(WSJ) 등 외신들이 20일 밝혔다.
특히 아마존의 AI 기술이 시어스의 에어컨 등의 가전에 적용되면서, 대형 가전 시장에서의 아마존의 영향력이 확대될 것이라는 전망도 제기되고 있다.
시어스의 CEO 이디 램퍼트( Eddie Lampert)는 성명서를 통해 "아마존닷컴에서 켄모어 제품을 출시하게되면 미국에서 브랜드 영향 확대 및 가용성이 크게 확대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번 아마존과 시어스의 파트너쉽의 조건은 밝혀지지 않고 있지만, 지난 6년간 100억달러 이상의 손실을 낸 시어스로서는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것이라는 기대다.
시어스는 백화점 체인점과 쇼핑몰 등 온라인 사업 부진으로 타격을 입어 왔다.
시어스 대변인인 하워드 리프스는 "켄모어의 재고는 시어스 창고에서 보관될 예정이며 아마존이 켄모어의 재고를 구매하는 방식으로 거래가 이뤄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발표로 시어스 주식은 장중 24%나 급등한후 6.6% 하락 마감했다. 경쟁사인 홈디포 및 로우, 베스트바이 등은 이날 아마존과 시어스와의 협력 소식으로 하락했다.
관련기사
- 성남 판교제로시티 등 6개 국가산업단지 전기차 시범지구 지정... 해당 지역 입주기업 전기차 구매시 1대당 최고 2100만원 지원
- 스위프트 사용 사이버 범죄 못막는 블록체인..."보안과 위험 동시 상존"
- 가상화폐 거래인가제 도입 추진..박용진 의원, 가상통화 이용자보호 위한 의견 수렴절차 진행
-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요시간 10시간 제한 규정 폐지
- 국토부, 4.1조원대 드론 산업 '십년지계(十年之計)' 제시
- SK텔레콤-SM엔터테인먼트, AI∙콘텐츠 결합해 미래 신사업 개척위해 상호 증자 및 지분 양수도 단행
- 테라데이타, 베어 메탈 소프트웨어 프로비저닝 플랫폼 개발사 ‘스택아이큐(StackIQ)’ 인수
- [기획] 적극적으로 뛰어드는 ADAS 사업... LG유플러스가 바라보는 효과와 전망은?
- 자율주행차에 새로 부각되는 '승객경제'... 2050년까지 7조달러 달할 것으로 전망
- 네이버, 세계 최대 컴퓨터 비전 및 패턴인식 컨퍼런스 'CVPR' 참석... AI 기술 공유
- 23일...SKT, 손톱 보다 작은 초소형 양자난수생성 칩(chip) 개발
- 급속히 확대되는 국내외 AI 투자...구글 ·MS 실리콘밸리 공룡에 이어 도요타·삼성전자·바이두도 적극 가세
- 세계 최초의 가상현실(VR) 복합 쇼핑몰 9월말 개장
- 카카오, 현대-기아차 '서버형 음성인식 솔루션' 공동 개발 및 상용화
- SK㈜ C&C, 대양그룹과 스마트 팩토리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 체결
- 삼성전자 "업계최초 6CA 지원 차세대 LTE모뎀 기술 개발"
- 드론 이용해 원하는 위치에서 물품 받는 시대 성큼...특허출원 급증
- KT 중소·벤처기업들과 5G 아이디어 공모... "몰입형·지능형·편재형·자율형·공공형 5개 분야"
장연우 기자
newsvision-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