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비전e 신승한 기자] 국방부의 사드 보고 누락과 관련해 정치권이 뜨겁다.

매티스 미국 국무부 장관과의 회담 등 한민구 국방부 장관의 일정은 변화가 없었지만, 청와의 진상조사 필요성과 의지의 수위가 낮아졌다고 볼 수는 없다. 

여전히 야당측에선 "문재인 정부가 사드 논란을 자초하고 있다"며 "국익에 백해 무익"하다고 주장한다.

국방부의 '사드 발사대 반입 보고누락' 에 관한 청와대의 조사, 더불어민주당의 청문회 요구, 정부의 철저한 환경영향평가 방침 등이 불필요한 논란을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이다.

사드(THAAD)

참으로 경천동지(驚天動地)할 일이 아닐 수 없다.

국군 최고 통수권자에게 국방부가 주요 업무에 대한 사항을 고의적으로 보고하지 않았다.

어떤 이유에서인지, 그것을 결정한 사람이 누구인지 간에 결국 보고과정에서 사드 발사대 4기가 현재 우리나라에 들어와 있다는 사실을 의도적으로 뺀 것이다. 거짓 보고를 한 셈이다.

일반적인 상식이 있는 사람이라면 도저히 상상할 수 없는 일이다. 특히나 그러한 잘못이 금새 밝혀져 버린 지금 어떤 변명조차 통할 수 없는 것 아닌가?

회사를 다니는 직장인도 상사에게 의도적으로 보고를 누락했다가 들통이 나면 그에 대한 책임을 지고 시말서를 쓰던지 징계를 받는다.

학교를 다니는 학생의 경우도 선생님에게 거짓말을 한 사실이 밝혀지면 마찬가지로 크게 혼나게 될 것이다.

팩트는 간단하다. 국방부가 사드발사대 4기가 국내에 들어와 있다는 사실을 누락 보고했고, 이 사실이 밝혀진 것이다.

특히나 이번 일은 위계와 질서를 가장 중요시 한다는 군대를 총괄하는 국방부에서 일어났다는 점이 답답할 수 밖에 없다.

상명하복이 가장 중요시 되는 군대에서 최고 통수권자인 대통령에게 허위보고를 했다는 사실에 대해 어떤 다른 설명이 가능할까?

그런데도 야당은 '국익'을 들먹이고 있다. 심지어 이번 사태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할 사람은 '누락'이 아니라 보고 과정에서-대화 과정에서 '뉘앙스'차이로 빚어진 오해인 것 같다고 말한다.

이들은 아직도 국민들 무서운 줄을 모르는 걸까?

한겨울 촛불을 들고 일어나 세상을 바꾼 우리 국민들을 아직도 우습게 생각하는 걸까?

뿌린데로 거둔다는 옛 속담이 있다. 이 속담이 그대로 이뤄지는 '상식이 통하는' 대한민국이 되었으면 한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